목차
에이다(ADA) 란?
- 에이다(ADA)란 IOHK에서 개발한 카르다노라는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이다.
- 에이다(ADA)는 비트코인(BTC)의 화폐 기능과 이더리움(ETH)의 계약 기능에 양자 해킹을 방지하는 3세대 코인이다.
- 1세대 코인 '비트코인(BTC)'은 화폐 기능에만 전념하는 코인이며 2세대 코인인 '이더리움(ETH)'은 계약 기능 등 추가적인 기능을 더한 것이며 '에이다(ADA)'는 이것의 한 단계 발전형인 3세대 코인이다.
- 에이다(ADA)는 이더리움(ETH)의 공동설립자 중 한 명인 찰스 호스킨스가 설립한 오픈소스 스마트 계약 플랫폼이다.
에이다(ADA) 장점
-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과 같은 1, 2세대 코인들도 해킹에 있어 지금 당장은 안전하지만, 앞으로 개발 될 양자컴퓨터에게 해킹 당할 수 있다.
- 하지만 에이다(ADA) 같은 경우 복잡하며 안전한 하스켈 프로그래밍 언어로 구축되어 있고, 탈중앙화 되어 개인 간 금융거래 'P2P'를 수행하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으로 보안성을 강화시켰기에 미래에 양자컴퓨터가 개발 된다 하더라도 해킹으로부터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
- 에이다(ADA)는 소프트웨어의 구성 그리고 프로그램이 어떻게 만들어져있는지를 공개하는것이 에이다(ADA) 코인의 오픈 소스다.
- 또한, 암호화폐를 보유한 지분율에 비례하여 의사결정 권한을 부여하고 합의 알고리즘, 노드가 보유한 자산으로 권하나을 분배하여 합의하고 보상을 배분하는 방식인 지분 증명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에이다(ADA) 전망
- 지난 4월 29일경 에이다(ADA)는 wanchanin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에이다(ADA)의 보안을 극대화할뿐더러 EVM 호환 사이트 체인으로 설정을 하게 되었다.
- 현재 에이다(ADA)는 개인끼리 거래할 수 있으며 지속 가능한 기반과 통치할 수 있는 시스템 그리고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글로벌적으로 시스템에 대한 신뢰를 보장하고 있다.
- 또한, 에이다(ADA)는 탈중앙 화인 블록체인에 영구적이며 안정하고 투명성 있게 기록이 되고 있다.
- 현재 유통되는 총 에이다(ADA)의 70% 이상이 에이다(ADA) 풀에서 네트워크 검증을 위해 스테이 킹 되어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비교한다면 매우 인상적인 비율을 보여주고 있다.
- 여전히 개발 과정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카르다노는 글로벌 커뮤니티로부터 막대한 자금과 신뢰를 받고 있으며, 카르다노의 기술이 배포되려면 앞으로 많은 단계가 남아 있다.
- 또한, 카르다노에 대한 프로젝트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전망은 높다고 생각되지만 아쉬운 부분도 있는 것이 어쩔수없는 사실이다.
- 카르다노는 기술 및 확고한 인프라 측면에서 기존의 다른 블록체인과 비교할 때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으며, 2025년에 마지막 개발이 완료될 것으로 밝히고 있다.
- 그러나 에이다(ADA) 또한 비트코인(BTC)을 굉장히 추종하는 코인으로 조심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