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웨이브(WAVES) 란?
- 웨이브(WAVES)는 암호화폐의 전송, 개발, 거래를 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 웨이브 코인(WAVES)이란 웨이브(WAVES)라는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다.
- 웨이브(WAVES) 플랫폼 위에 새로운 코인을 개발할 수 있으며, 또한, 지갑을 이용하여 쉽게 전송할 수 있고, 자체 플랫폼 안에 내장된 P2P 방식의 암호화폐 거래 기능을 이용해 탈중앙 분산형 거래소(DEX)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 이 플랫폼은 쉽고 단순하고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사용 경험이 거의 없더라도 모든 기능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웨이브(WAVES) 특징
- 오픈 소스 블록체인인 웨이브(WAVES)는 암호화폐 발행 및 거래가 가능한 탈중앙 분산형 암호화폐 거래소(DEX) 시스템을 사용한다.
- 거래를 위한 인터페이스(UI)를 기존의 온라인 뱅킹 앱과 비슷하게 만들어서 암호화폐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었다.
- 웨이브(WAVES)는 자신들의 서비스를 정품 인증, 전자 투표, 저작권 인증, 의료 기록 관리, 금융 서비스 관리, IoT(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 그렇기에, 실제로 러시아 상업은행인 알파뱅크, 글로벌 알루미늄 제조 기업 루살, 마이크로소프트 러시아 등과 파트너십을 맺어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실제로 웨이브(WAVES) 테크에선 주식처럼 일정 개수 이상의 코인을 보유한 이들이 노드로 참여하며, 이런 방식을 '지분 증명(PoS)'이라고 부른다.
웨이브(WAVES) 전망
- 웨이브(WAVES) 플랫폼은 기업의 주식이나 자산에 쉽게 투자할 수 있게 지원하며 이로 인해 접근성이 매우 높다.
- 또한, 수수료가 낮기 때문에 기존 크라우딩 플랫폼보다 금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유리하다.
- 웨이브(WAVES)는 사용자들이 참여하는 웨이브(WAVES) 액티베이션 프로토콜을 통해 블록체인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투표를 하게 함으로써 지속가능성을 보장한다.
- 1개 계정당 1표의 투표를 부여하고, 이와 별도로 보유한 토큰의 잔액에 비례하여 투표 가중치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 웨이브(WAVES)는 대입 토큰 개발을 위해 튜링 완전 스마트 계약 기능을 개발할 예정이다.
- 웨이브(WAVES)는 러시아에서 개발된 암호화폐이지만, 전 세계로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 그러나, 현재 러시아 이슈로 인해서 그 신뢰도를 많이 잃어버린 상태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