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솔라나(SOL) 란?
- 솔라나(SOL)란, 탈 중앙화 금융 솔루션 제공을 위한 오픈 소스 웹 스케일 블록체인으로, 기존 블록체인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고 가상자산 시장의 가장 효율적인 블록체인 제공을 목표로 구축했다.
- 솔라나(SOL) 코인은 디파이 또는 NFT 프로젝트와 같은 분산 애플리케이션 dapp를 위해서 만들어진 플랫폼으로 매우 낮은 수수료와 빠른 처리 속도를 가지고 있다.
- 지분 증명 방식 중에서는 가장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는 블록체인이며 거래 수수료가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코인이다.
- 또한, 솔라나(SOL)는 네트워크 근본 토큰으로서 스테이 킹, 거래, 거버넌스에 사용되고 있으며 트렌젝션 거래량 처리속도는 타 플랫폼에 비교하면 거의 최상급이다.
- 솔라나(SOL) 블록체인 생태계의 네이티브 화폐인 솔라나(SOL)는 사용자의 스마트 컨트랙트 상호작용 및 거래 수수료 지급에 사용되고 있다.
솔라나(SOL) 특징
- 솔라나(SOL) 페이는 소비자가 피아트 통화 가격에 고정된 일종의 암호 화폐인 스테이블 코인을 이용해 가맹점에 직접 결제할 수 있게 해 준다.
- 이 말은 즉, 스테이블 코인은 다른 암호 자산과 동일한 변동성을 가지기 때문에 디파이 투자자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다는 말이다.
- 게다가, 솔라나(SOL) 페이 거래는 은행, 핀테크, 신용카드 네트워크가 아닌 솔라나(SOL) 블록체인에 의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것들은 즉시 결제되고 비용은 1센트의 극히 일부이다.
- 예를 자면, PayPal은 온라인 거래당 3.49%에 고정 수수료를 부과하는데, 이는 상인이 100달러 세일에서 96달러를 벌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 또한, 솔라나(SOL)는 확장 가능하고 사용하기 쉬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스마트 계약 플랫폼이다.
- 핵심 혁신은 이해관계 증빙과 이력 증빙을 혼합하는 합의 프로토콜로, 각 트랜잭션에 타임스탬프가 찍혀 검증 가능한 이벤트 순서를 만들어 확인 프로세스를 가속화한다는 것이다.
솔라나(SOL) 전망
- 최근 폴카닷과 BSC(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으로 향하던 관심은 솔라나(SOL) 쪽으로 다시 향하고 있다.
- 지난 3월 USDT는 솔라나(SOL) 체인을 채택하여 전송 옵션으로 활용하기 시작했으며, 솔라나(SOL) 기반의 DAPP 및 거래소 들은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 솔라나(SOL) 전송 옵션 가스 비용이 매우 낮고 초당 5만 6000천 건의 거래가 가능하며, 이것은 다른 플랫폼들은 초당 18건 거래와 비교하면 이건 거의 비교불가 수준이다.
- 그리고, 솔라나(SOL)는 NFT 시장과 게임들이 활성화되고, 토큰들이 시장에서 인기 있는 상품이 되었다.
- 이렇듯, 솔라나(SOL)는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암호화폐 생태계를 한층 더 진보시키고 빠른 트랜잭션 처리 속도로 암호화폐가 실생활에 쓰게 되는 것은 더 이상 허무맹랑한 소리가 아니게 되었다.
- 대부분 NFT 이더리움 기반이 많으나 솔라나(SOL)의 확장성과 거래 속도로 인해 NFT 시장의 판도가 바뀌고 있는 추세이다.
- 실제로, 솔라나(SOL) 기반의 게임과 대체 불가 토큰의 인기가 이더리움보다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 여러 엔터에서 NFT의 초점을 맞추어 대규모 투자를 계획하고 있듯 NFT 시장은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계속해서 성장 중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