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디센트럴랜드(MANA) 란?
- 디센트럴랜드(MANA)란, 대표적인 부동산 메타버스 플랫폼이며 샌드박스와 양대산맥을 이루는 플랫폼이다.
- 디센트럴랜드(MANA)는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가상현실 플랫폼으로서 사용자들은 생태계 내에서 가상 토지의 소유권을 보유하고 거래할 수 있다.
- 디센트럴랜드(MANA)의 토지는 스마트 컨트랙트로 만들어진 NFT이며, 디센트럴랜드(MANA) 토큰은 생태계 내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용도로 사용한다.
- 또한, 디센트럴랜드(MANA) 토큰 보유자들은 게임 운영정책에 대한 투표권도 행사가 가능하다.
디센트럴랜드(MANA) 특징
- 디센트럴랜드(MANA)는 NFT 등 콘텐츠를 분산 시스템으로 배포한다.
- 디센트럴랜드(MANA)의 이러한 탈 중앙화 시스템을 사용하면 중앙형 인프라는 필요 없어지고, 콘텐츠 규제가 없어져 유저들 간의 상호작용만으로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다.
- 또한, 허브 앤 스포크 결제 채널 네트워크를 통해 빠르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다.
- 그리고, 디센트럴랜드(MANA)는 결제 채널을 통해 메타버스 내부의 거래와 콘텐츠 및 P2P 서버의 품질 향상에 따른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디센트럴랜드(MANA) 전망
- 디센트럴랜드(MANA)는 가상 토지 거래를 시작으로 NFT 마켓플레이스를 활발하게 운영하는 등 사업을 성공적으로 확장해나가고 있다.
- 디센트럴랜드(MANA) 속 랜드 안에는 미술관이나 카지노가 있고 최근에는 패션쇼도 개최했었다.
- 또한, 디센트럴랜드(MANA)는 삼성이나 도미노 피자 등 국내의 큰 대기업들과도 협업 중에 있다.
- 앞으로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추어 메타버스를 단순한 가상 세계로 보는 것만이 아닌 현실 세계에 접목해서 생각할 필요성도 있다.
- 향후에도 디센트럴랜드(MANA)는 메타버스와 NFT 시장 성장에 맞추어 메타버스 사업을 영위해 나갈 것이다.
(코인) 샌드박스(SAND) 코인 향후 전망(예상)
샌드박스(SAND) 란? 참고로, 샌드박스(SAND) 코인은 국내 기업인 샌드박스와는 다른 것이다. 샌드박스(SAND)는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세계 내에서 사용자들의 디지털 자산을 직접 만들고 구매하고 판
dog-so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