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네오(NEO) 란?
- 네오(NEO)는 중국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이며, 중국의 이더리움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 네오(NEO)는 듀얼 토큰 메커니즘을 최초로 채택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듀얼 토큰 메커니즘 하에 거버넌스 참여에 대한 권리와 네트워크 사용에 대한 권리가 분리된다.
- 네오(NEO) 토큰은 거버넌스 참여에 대한 권리로서 사용되며, 모든 블록은 전부 일정량의 가스 토큰(GAS)을 생성한다.
- 블록에서 생성된 가스 토큰(GAS)은 합의 과정에 참여한 노드들에게 재분배되며, 네트워크 참여에 대한 경제적 유인을 제공한다.
네오(NEO) 특징
- 네오(NEO) 토큰의 권리는 거버넌스 구성원을 뽑는 투표권과 합의에 참여한 노드들이 가스 토큰(GAS)을 청구할 수 있는 권리로 구성된다.
- 대략적으로 28%의 네오(NEO) 토큰의 멀티 시그 주소로 락되어 있으며, 약 72%의 네오(NEO) 토큰만이 시장에 유통되고 있다. (멀티 시그란 거래하는 데 있어 여러 개의 개인 키가 필요한 경우를 말한다.)
- 네오(NEO)는 실물 자산을 디지털 자산 화하고, 해당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블록체인 위에 올려 디지털 자산을 마치 실물처럼 교환할 수 있게 해 준다.
- 네오(NEO)는 이러한 디지털 자산들은 스마트 계약을 통해 사고팔 수 있으며, 이런 소유권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해 투명성과 안정성이 보장되게 만들어졌다.
네오(NEO) 전망
- 네오(NEO) 플랫폼에서 수많은 디앱들이 탄생하고 있으며, 개발자들과 사용자들을 위한 커뮤니티 또한 활성화되고 있다.
- 네오(NEO) 플랫폼은 거래 처리량을 획기적으로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네오(NEO) 탈중앙화 거래소 출범을 준비 중이며, 이를 위해 거래 처리속도 개선, 상호운용성 확보, 토큰 가치의 안정성 등을 더욱 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네오(NEO)는 분산형 퍼블릭 블록체인을 제공하지만, 온 체인의 DNA는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필요성을 충족시키고 있다.
- 네오(NEO)는 현재, 엄격하게 암호화폐 규제를 진행하고 있는 중국 정부가 대체 설루션을 찾고 있다는 소문이 돌며 규칙을 준수할 의사가 있는 회사와 계속 협력할 수 있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다.
-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네오(NEO)와 온 체인 최고의 경쟁자가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지만, 이러한 이야기는 소문에 불가한 것이기에 항상 조심하고 명확한 정보가 제공될 때까지는 지켜보아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