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코스모스(ATOM) 란?
- 코스모스(ATOM)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들을 연결해주는 인터 체인 네트워크다.
- 코스모스(ATOM)는 독립된 블록체인들이 서로 통신할 수 있도록 연결을 해주어 블록체인의 인터넷을 표방한다.
- 또한, 코스모스(ATOM) 텐더 민트 코어와 코스모스(ATOM) SDK를 제공하여 개발자들이 서로 기본 프로토콜 간의 차이점을 신경 쓰지 않고 쉽게 블록체인 서비스들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코스모스(ATOM) 토큰은 코스모스(ATOM) 생태계의 기반 자산으로서 수수료 지불, 스테이 킹, 거버넌스 등의 용도로 사용된다.
- 코스모스(ATOM) 네트워크의 허브와 존들은 블록체인 간 통신 프로토콜을 통해 상호 통신하며, 토큰들은 존 간 거래소의 유동성 없이 허브를 통과하여 하나의 존에서 다른 존으로 안전하고 빠르게 전송한다.
코스모스(ATOM) 특징
- 코스모스(ATOM) 코인은 코스모스(ATOM) 메인 넷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비잔틴 장애 허용 알고리즘을 개선한 지분 증명 알고리즘인 텐더 민트 코어 합의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속도, 확장성, 과다한 채굴 비용 등을 개선한다.
- 코스모스(ATOM)는 허브와 존이라는 두 종류의 블록체인을 가진 모듈형 구조로 만들어져 있다.
- 코스모스(ATOM) 생태계에서 존은 서로 다른 각각의 블록체인이며 허브는 존을 함께 연결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블록체인이다.
- 기본적으로 코스모스(ATOM) 허브는 존(zone)이라고 부르는 여러 독립된 블록체인들을 관리하며, 존이 허브와 IBC 연결을 생성하면, 연결된 다른 모든 존에 자동으로 접근할 수 있다.
코스모스(ATOM) 전망
- 코스모스(ATOM)는 코스모스 허브, IBC 프로토콜, 코스모스 SDK 등 블록체인 개발과 상호 연동을 위한 핵심기술을 서비스한다.
- 이를 통해 개발자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들 간에 상호운용이 가능한 대입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다.
- 코스모스(ATOM)는 안전하고 확장성 있는 서비스를 통해 생태계를 빠르게 확장시키고 있다.
- 코스모스(ATOM)는 최근 이더리움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에 코스모스(ATOM)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이용해 구축한 분산 망 WenChang 체인의 NFT 전송을 간단하게 했다는 소식도 있다.
- 코스모스(ATOM) 코인은 네트워크의 구축이 다른 코인들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완벽하게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GITHUB에도 소스코드가 오픈되어 있어서 개발자들은 믿음이 가는 코인이다.
반응형
댓글